본문 바로가기

건강/질병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치료 정보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정보 chatter box 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일상 생활 혹은 운동 중에 갈비뼈 통증을 느껴 보신 기억이 있나요? 갈비뼈가 금가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생각보다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 거기에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에 대해 정보포스팅을 꾸려봤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치료 정보




갈비뼈 통증의 경우 일상 생활에서 의외로 쉽게 볼수 있는 통증인데요. 갈비뼈의 역할은 몸의 장기를 보호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정보를 제대로 알고있어야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몸은 의외로 과격한 운동만으로도 갈비뼈 통증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보통 갈비뼈에 금갔을때 증상은 오른쪽 혹은 왼쪽 가슴부위에서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상태가 더 심화되면은 가볍게 기침이나 재채기만 하더라도 격렬한 통증을 느끼게된답니다. 정말 아슬아슬한 상태가 되는 것이죠.



또한 호흡할때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흔히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호흡하는 것조차 버거워지기 때문에 바르게 선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허리를 굽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척추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갈비뼈 금갔을때 치료를 빠르게 해주셔야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은 대부분 3~4주 이내의 기간이면 자연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만, 무리한 운동이나 행동은 삼가셔야겠습니다. 또한, 갈비뼈는 깁스를 하기 어려운 부위라서 더욱 조심하셔야하고, 외출시에는 복대등을 착용해서 몸의 가동범위를 줄여주셔야겠습니다.



또한 뼈가 잘 붙어야 하니 충분한 휴식과 칼슘이 풍부한 식품들을 잘 섭취해서 빠르게 치유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느끼기에 갈비뼈 통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크게 버티기 힘든 경우에는 병원에 찾아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치료 방법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이런 증상이 있는 경우 몸관리에 힘을 쓰셔야겠습니다. 그럼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