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질병

더위 먹었을때 증상 , 어찌합니까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더위에 지쳐가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가끔씩 너무 더운 날씨 때문에 무기력증에 빠지고는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위 먹었을때 증상 관련 내용과 그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글을 시작해보록 할께요.


 더위 먹었을때 증상 , 어찌합니까




' 더위를 먹다 ' 라는 말을 다르게 표현하면 온열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온열질환은 폭염으로 인해 겪게되는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최근에는 노인층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많이 겪는 일이지요.



보통 더위 먹었을때 증상으로는 어지럼증(현기증), 발열, 구토, 근육 경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증상들이 있는데요.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는 겨우가 많습니다. 별로 활동을 하지 않아도 심한 운동을 한 뒤처럼 심한 갈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더위 먹었을때 증상 중 하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하게 땀을 흘리게 되는 경우도 있죠. 이럴 경우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더위를 먹었다고 하기에는 좀 더 심한 단계인 일사병, 열사병, 열경련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질환들은 보통 체온이 올라가면서 발생하는데 7,8월에 기승을 부리는 질환이라고하니 체온유지에 최대한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두통, 오한, 탈수 증세등이 올 수 있습니다.




더위 먹었을때 대처를 하기 위해서는 역시 실내에 있을때 온도와 습도 관리가 중요한데요. 한여름의 최고온도가 36도 정도인 것을 생각해봤을때 5,6도 차이가 나게 냉방을 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데요. 하지만 너무나 더운 날씨니까 5도 차이라는 이상적인 온도는 맞추기가 힘들겠죠.



하지만 최대한 실내외 온도차이를 줄여서 냉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습도 조절이 중요한데요. 체감온도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죠? 제습기능 등을 이용해서 습도를 낮춰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섭취하거나 샤워를 할때는 무작정 차가운 물보다는 미적지근한 물이나 살짝 시원한 물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너무 차가운 온도는 오히려 체온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설탕물이나 소금물, 이온음료 등을 섭취하는 것도 더위를 이기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얼마전 TV에서 의사선생님도 비슷한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럼 이것으로 더위 먹었을때 증상 , 예방법 관련 정보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링크(카카오스토리)로 들어가셔서 소식받기를 하면 다른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

좋은 정보를 빠짐없이 보고 싶다면? http://me2.do/GBVOZbMr


[소식받기] 누르기

---------------------------------------------

잘보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카카오스토리 들어가서 소식받기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