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허니버터바른TIP

미니양배추 효능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요즘 마트나 슈퍼에 가보면 처음보는 새로운 품종의 야채,과일 등이 참 많은데요. 새로운 형태와 맛에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워지는 경험을 하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요즘에 제가 많이 먹었던 미니양배추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니양배추는 방울양배추라고도 부르는데요. 양배추와 똑같은 형태를 하고 있지만 크기만 작은 아주 신기한 아이랍니다. 보통 양배추와 같이 물에 살짝 데친 후에 먹으면 참 맛있답니다.







미니양배추는 기본적인 양배추와 똑같은 모양이지만 비타민 a,c,k 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네요. 작아도 참 알찬 녀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리고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니 여성분들 꼭꼭 챙겨드셔야겠네요.



그러면 이런 미니양배추는 어떻게 먹으면 되는 걸까요? 한 번 알아볼까요?



미니양배추 먹는법은 간단하게 일단 데쳐먹는법이 있는데요. 정말 살짝만 데치면 되는데요 크기가 워낙에 작은 식품이기 때문에 끊는물에 6~7초만 데쳐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 이상 데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도 있고 너무 익어버리면 맛도 없겠죠? 




그리고 간단한 드레싱이나 소스에 찍어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기본적인 아일랜드 드레싱을 찍어서 드셔도 맛있구요. 저는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니까 그리 맛있더라구요 ㅎㅎ 





또 다른 먹는법으로는 온갖 요리에 넣어드시면 쓸만한 재료가 되는데요. 소시지 야채볶음이나, 닭갈비 같은 곳에 양배추 대용으로 넣어도 정말 쓸만하고 맛있더라구요. 비용도 일단 오히려 양배추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도 하구요.





여기까지 미니양배추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는데요. 이런 신제품들이 또 있으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한주도 화이팅 하시고! 건강 잘챙기실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