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허니버터바른TIP

카무트 효능 , 이런 효능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건강관련 식품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으로 찾아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 카무트 ' 라는 밀인데요. 좀 생소한 이름이죠? 그런데 이게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하네요!




카무트는 고대원시곡물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 카무트의 정확한 이름은 호라산밀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TV 건강프로그램에서 소개되고 홈쇼핑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못 본거 같은데요 ^^



그래서 오늘은 이 카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무트 효능 , 이런 효능이?





이 카무트 즉, 호라산밀은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하던 작물으로, 터키에서 소규모로 경작되었다고 합니다.

 


카무트는 껍질만 벗겨낸 상태의 통곡물인데요. 밀에 비해 약 2배 정도의 크기이고, 황금색을 띄어 현미와 살짝 비슷하지만 식감은 좀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난다고 합니다. 현미 또한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이지만 식감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죠? 



카무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곡물이라서 그런지 카무트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장내 건강을 지켜주고, 변비예방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어서 노화 및 질병 예방에 카무트 효능이 있구요. 아연 등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데에도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을 불러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이라는 것을 줄여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카무트에는 단백질이 많아서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도 있고 남성들의 정력에도 어느정도 효능이 있구요. 노화방지, 항암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참 똑부러지는 식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카무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맛있고 건강에 좋은 카무트로 건강 지켜보시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