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연잎차효능 제대로 된 정보 알고드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잎차효능 관련 정보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연꽃하면 어떤게 연상되시나요? 저는 불교의 그 고요한 분위기와 함께 연잎의 향이 떠오르고는 하는데요



연잎을 여러가지 방법으로들 드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연잎차를 만들어서 먹는 것이 가장 맞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연잎차효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연잎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답니다. 때문에 우리 몸을 좀 더 건강하고 젊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각종 무기질,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방문헌에 따르면 해독작용이 있어서 바닷게등을 먹어서 독에 중독됐을때 치료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니코틴제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연잎을 '하엽'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더위와 습기를 물리치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잎차효능 그 중 하나는 더위와 습기로 인한 설사를 멈추게 해주고 갈증해소, 코피, 각혈 등의 각종 출혈류의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항균작용, 혈압강하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의 위장을 튼튼하게 가꾸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것뿐만일까요? 연잎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뇌세포를 활발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여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생들이나 노인분들의 치매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연잎차의 은은한 향은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는데요. 하지만 연잎은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띄고 있어서 관련해서 문제가 되시는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여기까지 연잎차효능 정보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