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허니버터바른TIP

엑셀 비밀번호 해제 설정 방법 , 정말 간단하네요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이야기 chatterbox 의 IT,컴퓨터 관련 팁 포스팅 시간입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는 오늘도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었는데요. 약간 습하기는 하지만 더위가 씻겨내려가는 것이 정말 기분이 좋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해제 , 또는 설정 하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작업을 한 후 저장을 할때 보안이 필요한 경우에 이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작업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 중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 싶은 파일을 가져와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알맞은 위치를 찾습니다.



그 다음부터 잘 보셔야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을 위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뜰 겁니다. 그렇다면 아래의 도구를 눌러주세요.



도구를 눌러보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 옵션, 일반 옵션, 그림 압축 의 도구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일반 옵션을 눌러보면 이렇게 파일 공유란에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걸려 있습니다. 열기 암호 or 쓰기 암호를 설정해서 파일의 보안을 지킬 수 있는데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은 이렇게 하는 겁니다.



원하는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비밀번호 '설정' 작업은 거의 끝났습니다.






읽기보안을 설정해놓고 저장을 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열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는 들어갈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제 엑셀 비밀번호 해제 후에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보여드렸던 것의 역순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들어가서 다시 일반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설정된 것을 '공백'으로 돌려놓은 다음 확인을 누르고 저장하게 되면 엑셀 비밀번호 해제 된 상태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혹시 비밀번호 분실 시 해제 방법에 대해서'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자세하게는 제가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정확히 알려드릴 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