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허니버터바른TIP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때로 여러가지 업무를 보다보면 여러가지 증명서를 떼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재무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국세완납증명서는 인터넷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잘 따라와주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먼저 '국세청 홈택스' 또는 '홈택스' 로 검색을 해서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아니면 하단의 링크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 http://hometax.go.kr



홈택스 홈페이지로 가보면 ,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등의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민원증명메뉴로 들어가보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화면 오른쪽을 보면 민원증명신청 메뉴들이 있는데요.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회원로그인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이디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의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대로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거의 모든 절차를 거쳤는데요. 이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위한 정보를 쓰시고 완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수령방법, 신청내용등을 체크하시고완료 버튼을 누르면 전 과정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진행해봤는데요. 조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